영상을 먼저 보세요!
원래 아기는 이렇게 헤드를 로테이션하면서 나와야 합니다. 이 과정에서 무수히 많은 자극을 받고, 그 자극을 매개로 뇌신경망이 연결되기 때문입니다.
이것이 자연출산의 절대 장점인데요.
우리의 현실을 무시할 순 없겠지요?
무통이나 수술로 출산하게 되면 아기는 헤드로테이션을 할 수 없게 되니까, 출산 후 신체신경망의 연결이 느려질 수 밖에 없게 됩니다.
집에 가서 육아를 할 때 어려움을 겪는 가장 큰 이유가 바로 이 때문인데요. 많은 산모들은 원래 아기는 다 그런 줄 오해를 하고 있지요.
하지만 걱정하지 마세요!
초기육아에서 이를 보완해주는 다양한 신체운동과 놀이를 더 많이 해 주시면 됩니다.
출산 후엔 꼭 Infant School 로 오세요!
가급적 출산 전에 미리 등록하세요!
혜택이 좀 더 늘어납니다
자연출산을 잘 하기 위해 과거 벽화를 보면 앉거나, 서서 아기를 낳는 경우가 아주 많았습니다.
아기의 빠른 안정을 위해 출산 직후 1시간은 아기를 엄마의 가슴에 올려 둡니다.
자연출산을 했을 때 가장 신기한 일은 출산 후에 아기를 엄마가슴위에 올려두게 되면, 생후 1시간 안에 엄마의 젖을 찾아 물고 양수냄새와 같은 지를 확인합니다.
생리적으로 엄마를 100% 확인하게 되니까 아기가 급속도로 안정을 찾게 되고 기 이후의 육아가 한결 수월해 집니다.
상대적으로 무통, 촉진제, 수술한 아기의 경우 엄마를 확인하는 게 매우 늦거나 잘 안 되거나 아기마다 차이가 너무 심합니다. 그러다 보니 집에 와서도 모아애착이 부족하여 초기 육아가 더 힘들거지는 거죠.
그러면 우린 어떻게 해야 할까요? 아주 간단합니다.
가능한 가장 빠른 시간안에 아기를 엄마 가슴위에 올리고 안정될 때까지 이를 반복, 반복 또 반복합니다.
하지만 모든 엄마들은 처음 아기를 키워 보기 때문에 육아는 무조건 힘들게 되어 있습니다. 힘들고 안 힘들고를 떠나 먹이고 재우고 안아주고 하는 걸 떠나 아기에게 뭘 해 주어야 하는 지 자체를 모른답니다.
이 소중한 시기를 먹이고 재우는데만 써서는 안 됩니다.
이 4가지 만이라도 꼭 등록해서 공부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