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보! 나 임신이래!"
진심으로 임신을 축하드립니다
진심으로 임신을 축하드립니다
이보다 더 기쁜 소식이 있을까요? 드디어 새 생명이 여러분의 자궁속에서 새로운 삶을 시작합니다. 그런데 아직은 남자들은 이런 느낌에 대해 잘 공감하지 못 하거나, 기쁨을 공유하지만 어색해 하는 경우들도 아주 많지요! 너무 서운해 하지 마세요!
"과학적으로나 생물학적으로 여성이 더 우월해서 그런 거니까요! 그 증거 영상도 click!"
임신한 자신을 자랑스러워 하셔도 됩니다. 그래야 합니다. 임신한 자기 자신을 자랑스러워 하세요!
건강관리 잘 하시고, 생활 주변의 스트레스 요인도 제거하고, 자신과 아기를 위한 행복하고 안정적인 생활환경을 만들려고 노력하세요!
어느 정도 임신한 사실이 적응이 되고 나면 이제 아래 가이드라인을 따라 예비엄마가 아니라이미 엄마로 변화시켜 가세요!
1단계. 임신 수용기
임신한 자신을 자각하고, 자랑스러워 하며 차분하게 현재의 임신한 상황을 소중하게 받아들이며, 안정적으로 일상에 임한다. "임신부 합창단"의 노래 한 곡 듣고 엄마임을 자랑스러워 하세요!
2단계. 엄마 전환기
이제 자궁속에서 아기를 키워야 하는만큼 "나는 엄마"라는 생각으로 전환하고, 태아를 어떻게 도와줄 지 공부해 보세요!
3단계. 엄마선언하기
엄마선언문을 만들어 보거나, 엄마로서 해야 할 체크리스트를 작성해 본다. 초기 입덧이 심해질 수도 있으니, 컨디션 좋을 때 list를 만든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