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생아육아는 달라야 합니다

"감각관점에서 바라볼 줄 알아야 더 나은 육아를 할 수 있습니다"


  산모님은 어떻게 출산하셨나요?


1. 제왕절개?

의학적이유로 수술을 하기도 하고, 진통 중에 수술로 넘어가기도 하고, 때론 선택제왕을 하기도 합니다. 

2. 무통분만?

생으로 아기를 낳는 건 불가능? 정말 많은 산모들이 무통을 활용해 분만을 하기도 합니다. 

3. 젠틀버스?

내 아기는 내가 낳는다! 적지 않은 산모들이 많은 준비끝에 Gentle Birth의 기쁨을 맛보기도 합니다. 


어떤 방법으로 출산을 하건 모두 다 너무 소중한 출산이죠!. 정말 수고하셨습니다. 

그러나 이젠 출산과정을 돌이켜보고, 아기의 감각에 대해 생각해보아야 합니다.  

이 아기는 출산의 모든 과정을 통해

1. 진통 중엔 어떻게 느꼈을까요? 

2. 탄생직후엔 어떻게 느꼈을까요?

3. 병원 신생아실에서는?

4. 조리원 신생아실에서는요?

5. 퇴실~ 아기가 집이라 느낄까요?


아기는 감각적으로 이런 환경 변화에 대해 어떻게 느낄까요? 여러분은 어떻게 육아하나요?

탄생의 순간! 왜 이리 고통스러워할까요?
탄생의 순간! 왜 이리 고통스러워할까요?
어떻게 해야 안정되어 갈까요?
어떻게 해야 안정되어 갈까요?
아기마다 왜 이리 행동이 다른지, 어떻게 도와주어야 하는 지 잘 이해되시나요? 

갓 태어난 이 아긴 이렇게도 평화로울 수 있을까요?

50일,, 이 아기의 터미타임은 이리도 자연스러울까요?

같은 생후 2개월, 우째 행동이 제각각일까요?

더 이상 엄마공부를 미루지 마세요! 우리가 알고 있는 범주에서 아기를 키우면 안 됩니다. 우리 그릇의 크기로 육아를 하면 안 됩니다

엄마의 그릇을 키워야 합니다. 아기의 감각발달이 뇌발달입니다. 지금부터 1년, 아기의 잠재력을 키울 수 있는 마지막 기회의 시간입니다. 

신생아육아는 어렵지만 너무 중요합니다.

Infant School에서 육아할 줄 아는 엄마로 업글하세요!

아기가 자궁기억을 빨리 되찾게 도와주세요!

감각적으로 안전하게 느껴지는 환경을 만들어 주세요!

"기다려!"의 대원칙을 알고 육아하세요!

  엄마시작 선언하고, Infant School에서 제대로! 엄마답게! 

엄마의 기대와는 달리 아기의 탄생과정은 결코 행복하지 않습니다. 르봐이예박사는 그래서 출산을 [폭력]이라고 했습니다. 


산모에게도 출산은 힘들지만, 아기는 더욱 힘든 과정을 거쳐 옵니다. 게다가 태어난 이후 아기는 더욱 힘든 과정을 거쳐갑니다. 엄마를 제대로 인지하지도 못한 채 신생아실로, 조리원으로 보내지고 꽤나 긴 시간을 그렇게 익숙해져 갑니다. 집으로 와도 아기의 불안감은 아주 높습니다. 시작이 잘못되었기 때문입니다. 


그런데 산모들은 이런 아기의 생리적 상황과 감각환경을 잘 모르고 육아를 시작합니다. 젠틀버스의 힘을 믿으세요! 


엄마공부를 시작하세요! 신생아무료상담을 위한 단톡방에 가입하세요! Infant School에서 소중한 엄마답게 차원이 다른 육아를 시작하세요! 초기 육아의 불편함을 제대로 해결하세요! 


Start Right! 제대로 출발해야 합니다



뇌과학에 근거한 육아를 해야 합니다. 신생아 8주코칭과정은 선택이 아니라 필수입니다. 지금 시작하세요!

이런 엄청난 문제를 혼자 감당하지 마세요! 엄마공부! 즐겁게 함께 해요!